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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9 가지의 재미난 법칙들

vincent7 2014. 5. 16. 15:55

 

 

59 가지의 재미난 법칙들

 

 

 

1. 머피의 법칙:

잘못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반드시 잘못된다.

 

2. 겁퍼슨의 법칙:

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일수록 잘 일어난다.

 

3. 질레트의 이사 법칙:

지난 이사 때 없어진 것은 이사할 때 나타난다.

 

  

 

4. 프랭크의 전화 불가사의:

펜이 있으면 메모지가 없다.

메모지가 있으면 펜이 없다.

둘 다 있으면 적을 메세지가 없다.

 

5. 마궤트의 일요목수 제3법칙:

찾지 못한 도구는

새 것을 사자마자 눈에 보인다.

 

 

 

6. 코박의 수수께끼:

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통화 중인 경우는 없다.

 

7. 마인스 하트법칙:

타인의 행동이 평가 대상이 되었을 때,

마음 속으로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꼭 실수를 한다.

 

8. 쇼핑백의 법칙:

집에 가는 길에 먹으려고 생각한 초콜릿은

쇼핑백의 맨 밑바닥에 있다.

 

 

 

9. 홀로위츠의 법칙:

라디오를 틀면 언제나 가장 좋아하는 곡은

마지막 부분이 흘러나온다.

 

10. 편지의 법칙:

기가 막힌 문구가 떠오를 때는 편지를 봉한 직후다.

 

 

 

11. 버스의 법칙:

버스 안에서 간만에 듣는 좋은 노래가 나올라면

꼭 안내방송이 나온다.

 

12. 바코드의 법칙:

사면서 좀 창피하다는 생각이 드는 물건일수록

계산대에서 바코드가 잘 찍히지 않는다.

 

13. 수면의 법칙:

코를 심하게 고는 쪽이 꼭 먼저 잔다.

 

  

 

14. 머피의 상수(常數):

물건이 망가질 확률은 그 가격에 비례한다.

 

15. 클립스타인의 법칙:

(시험제작과 생산에 대한 응용)

(1) 16번째의 맨 마지막 나사를 다 풀기까지는,

자신이 엉뚱한 커버를 떼어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.

(2) 엑세스 커버에 달려있는 16개의 나사를

모두 잠그고 나서야 자신이 가스켓을

끼워넣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.

 

  

 

16.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:

모든 물체의 위치를 동시에 알 수는 없다.

[발전형] 없어진 것 하나를 찾아내면,

다른 것 한 개가 없어진다.

 

17. 오브라이언의 고찰:

어떤 것을 가장 빨리 찾아내는 방법은

그것이 아닌 다른 것을 찾기 시작하는 것이다.

 

18. 얼간이 법칙:

찾는 물건은 항상 마지막에 찾아보는 장소에서 발견된다.

 

 

 

19. 얼간이 법칙에 대한 블로크의 반론:

찾는 물건은 항상 맨 처음 찾아보는 장소에 있는데도,

처음에 찾을 때에는 발견하지 못 한다.

 

20. 듀드의 2원성 법칙:

두 가지 사건을 예상할 수 있는 경우보다

좋지 않은 쪽이 발생한다.

 

 

 

21. 비정상적인 조직에 대한 오웬의 이론:

모든 조직에는 비적임자를 위한 부서가 마련되어 있다.

[발전형] 전임 비적임자가 떠나면,

즉각 후임 비적임자가 충원된다.

 

22. 미국 권투선수 R.피츠시먼의 코멘트:

머리가 크면 클수록 넘어졌을 때 쇼크도 크다.

 

23. 일급부하의 제1법칙:

상사보다 자신이 더 유능하다는 사실을

절대로 상사가 깨닫게 해서는 안된다.

 

 

 

24. 임호프의 법칙:

관료조직은 정화조와 매우 비슷한 구석이 있다.

커다란 오물덩이는 늘 위에 떠 있다.

 

25. 올드와 칸의 법칙:

회의의 효율성은 참가자 수와 토의 시간에 반비례한다.

 

  

 

26. 토론의 제1법칙:

바보와 언쟁하지 마라.

어느 쪽이 바보인지 구별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.

 

27. 소시지의 원리:

소시지를 좋아하는 사람과 법을 존중하는 사람은

그것을 만드는 과정을 결코 보아서는 안된다.

 

28. 토드의 정치의 2대 원리:

(1)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,

그것은 모두 진실이 아니다.

(2)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,

그것은 돈 이야기다.

 

 

 

29. 돈 역학의 제1법칙:

뜻밖의 수입이 생기면,

반드시 뜻밖의 지출이 그만큼 생긴다.

 

30. 에머슨의 고찰:

어느 천재의 위업에도 스스로 거부해 버렸던

우리 자신의 아이디어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다.

 

 

 

31. 위대한 인물의 규칙:

당신이 대단히 존경하는 인물은

무언가 깊은 생각에 잠겨있는 것처럼 보이지만,

아마 그 때에도 점심식사에 대해서

생각하고 있을 것이다.

 

32. 워렌의 규칙:

누가 전문가인지를 알고 싶으면,

작업시간은 가장 길게,

비용은 가장 높게 책정하는 사람을 찾으면 된다.

 

 

 

33.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1법칙:

고수입의 화급한 일은

저수입의 화급한 일을 계약한 뒤에야 들어온다.

 

34.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2법칙:

바쁜 일들은 모두 마감날이 같다.

 

35.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3법칙:

철야한 일은 적어도 이틀동안 그대로 묵히게 된다.

 

  

 

36. 앤터니의 작업장의 법칙:

작업대에서 공구가 떨어지면

가장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.

[발전형] 공구는 떨어뜨린 사람의 발등을 찧고 나서

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.

 

37. 비디오 데크의 규칙:

비디오의 가장 고가의 특수한 기능은

결코 사용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38. 페트의 실험실 법칙:

성공한 실험은 결코 재현하지 마라.

 

39. 현대과학의 지침:

(1) 녹색을 띠었거나 꿈틀거리면, 생물학이다.

(2) 역겨운 냄새가 나면, 화학이다.

(3) 도움이 되지 않으면, 물리학이다.

 

40. 현대과학의 지침에 대한 서프의 연장:

(1) 이해할 수 없으면, 수학이다.

(2) 사리에 맞지 않으면, 경제학이나 심리학이다. 

 

 

41. H.L 멘켄의 법칙:

할 수 있는 자는 실행한다.

할 수 없는 자는 가르친다.

 

42. H.L 멘켄의 법칙에 대한 마틴의 확장:

가르칠 능력이 없는 자는 관리한다.

 

43. 머피의 학기말 리포트에 관한 법칙:

학기말 리포트 완성에 꼭 필요한 책이나 정기간행물은

도서관에서 증발해 버린다.

[발전형]가까스로 손에 넣은 책도

가장 중요한 페이지가 찢겨 있다.

 

 

 

44. 업무에 관한 머피학의 6개 법칙:

(1) 오류가 없는 중요한 편지는

우송과 동시에 오류가 있는 편지가 된다.

[발전형] 보스가 읽는 동안 편지의 오류는

2배나 눈에 띄게 된다.

(2) 근무시간 중 정상으로 작동하는 사무기기는

사사로운 목적으로 쓰려고

일과 후에 돌아오면

틀림없이 고장이 나 있기 마련이다.

(3) 고장난 기기는 서비스맨이 당도하면

정상으로 작동한다.

(4) 침칠을 해도 붙지않는 봉투나 우표는

원하지 않는 데에는 여지없이 달라붙는다.

(5) 중요한 서류는 당신이 놓아둔 장소에서

당신이 찾을 수 없는 장소로

이동함으로써 활력을 과시한다.

(6) 마지막으로 퇴직했거나 해고된 사람은

직장에서 일어난 모든 불상사의

책임을 혼자 뒤집어 쓴다.

그것은 뒤이어

누군가가 그만두거나 해고될 때까지이다.

 

45. 에토레의 고찰:

다른 쪽 줄이 더 빨리 줄어든다.

 

 

 

46. 에토레의 고찰에 대한 오브라이언의 변형:

빨리 줄어드는 줄로 옮기면, 원래 있었던 줄 쪽이

더 빨리 줄어들기 시작한다.

 

47. 레이놀드의 기후학 법칙:

바람의 속도는 머리손질 비용과 비례한다.

 

48. 존즈의 동물원과 박물관 법칙:

가장 흥미로운 것에는 이름표가 붙어있지 않다.

 

  

 

49. 에드의 방사선과의 법칙:

엑스레이 촬영대가 차가우면 차가울수록,

그만큼 더 몸을 밀착시켜 달라는 지시가 따른다.

 

50. 모저의 스포츠 관전 법칙:

화끈한 플레이는 판에 눈길을 돌릴 때나

핫도그를 사러 갈 때 이루어진다.

 

 

 

51. 와그너의 스포츠 보도 법칙:

카메라 초점을 맞춘 순간,

남자선수들은 으레 침을 뱉거나 코를 후비거나

사타구니를 긁거나 한다.

 

52. 교통정체의 제1법칙:

정체되고 있는 차선은

당신의 차가 빠져 나오자마자 소통되기 시작한다.

 

  

 

53. 파우스너의 집안일 규칙:

무딘 칼이 손가락은 잘도 밴다.

 

54. 스코프의 법칙:

아이들은 더러운 바닥에는 아무 것도 흘리지 않는다.

 

55. 밀턴의 페인팅 법칙:

잘못 칠한 페인트는 재료와 성질에 관계없이

절대로 벗겨지지 않는다.

 

 

 

56. 최후의 법칙:

안될 듯한 일이 뜻밖에 잘 풀리는 경우,

안되는 쪽이 결과적으로 이로울 때가 많다.

 

57. 프로그래머의 법칙:

유능한 프로그래머를 쓸모없게 만드는

가장 빠른 지름길은

관리자로 승진시키는 것이다.

 

  

 

58. 키보드 법칙:

컴퓨터 키보드의 자판 중에서

가장 많이 쓰는 중요한 키가 가장 먼저 고장난다.

 

59. 인터넷 장애발생 확률의 원리:

인터넷을 이용해야 할 일의 중요도와

인터넷 장애가 발생할 확률은 서로 비례한다.